"역시 취업은 인맥으로 하는 건가요?"
음주운전이 적발돼 면직됐던 서울 성북구 공무원 A씨가 최근 이승로 구청장의 비서실장에 임명돼 논란입니다.
A씨는 공무 수행 기간이었던 2021년 9월 술에 취해 운전을 하다가 경찰에 적발됐는데요. 당시 A씨는 음주측정을 거부해 500만원 이상의 벌금이 부과되기도 했습니다.
2019년에도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이력이 있던 A씨는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고, 이에 성북구는 A씨를 면직(자진사직) 처리했습니다.
하지만 A씨는 면직된 지 9개월 만인 지난해 6월 정무비서관으로 재임용됐고 지난 3일 이승로 구청장의 비서실장에 임명됐습니다.
한 번도 아닌 두 번씩이나 음주운전을 한 자에게 뭘 믿고 일을 맡길 수 있는지 이래서 인맥이 중요한 걸까요?
성북구청에 일할 사람이 이렇게 없는 건지. 음주운전은 살인이나 마찬가지라는 걸 잊지맙시다.
김소연 기자
safekim@safetimes.co.kr
관련기사
- [세이프 톡] 예견된 '붕괴' 도림보도육교 … 영등포구청은 안전불감증 ?
- [세이프 톡] '말많은' 테슬라, 이번엔 주행거리 '뻥튀기' 과장광고
- [세이프 톡] "하청노동자는 웁니다" … 삼성전자 부당해고 논란
- [세이프 톡] '안전불감증' SPC, 올해는 달라질까 ?
- [세이프 톡]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고장 대처' 이게 최선 ?
- [세이프 톡] 종로구 '노조 탄압' 장난아니네 ?
- [세이프 톡] '보안 취약' LG유플러스, 이대로 괜찮나 ?
- [세이프 톡] '믿고 거르는' 빙그레·동원F&B … 소비자 신뢰도 '뚝'
- [세이프 톡] 현대오일뱅크 '역대 최대' 과징금엔 이유가 있다
- [세이프 톡] 써먹지도 못하는 '다수사상자 관리시스템' 왜 만들었나 ?
- [세이프 톡] 롯데백화점 '바이킹 전복 사고' … "안전장치 없었다"
- [세이프 톡] KB국민은행 고양이에게 생선 맡겼나
- [세이프 톡] NC백화점 '천장 균열 사고' 5일만에 영업, 괜찮나 ?
- [세이프 톡]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화장품' 믿음이 안가네
- [세이프 톡] 서울시립대, 출석 안해도 'A+' 준다고 ?
- [세이프 톡] 절도 표적된 '현대·기아차' 고객 안전은 '뒷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