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장우 대전시장이 국토부 간담회에서 대전시 현안에 대한 건의를 했다. ⓒ 대전시
▲ 이장우 대전시장이 국토부 간담회에서 대전시 현안에 대한 건의를 했다. 왼쪽부터 유정복 인천시장,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이철우 경북지사, 이장우 대전시장. ⓒ 대전시

대전시는 이장우 시장이 26일 서울 시도지사협의회 사무국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간담회에 참석해 광역권 전세피해 지원센터 설립과 관련해 협의하고 지역현안에 대해 건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시도지사협의회 회장인 이철우 경북지사와 부회장인 유정복 인천시장 김관영 전북지사, 감사인 이장우 대전시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이 참석했다.

국토교통부는 광역권별로 전세피해 지원센터를 설립 추진하기위해 시도지사협의회가 같이 논의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국토교통부에서 요청 주신 건에 대해 시도지사협의회 차원의 논의와 대전시도 협조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국토부에서도 국가균형발전과 진정한 지방시대 구현을 위해, 산단 지정, 그린벨트 해제 등과 같은 지역 현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