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환경측정대행 업체 등 5개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 오선이 기자
▲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이 환경법 위반업체 5곳을 적발했다. ⓒ 오선이 기자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지난해 11월부터 두 달간 환경분야 측정대행업체와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불법행위에 대한 수사를 벌여 환경법을 위반한 업체 5곳을 적발했다고 5일 밝혔다.

일부 측정대행업체들이 대기오염물질·폐수를 다량 배출하는 사업장의 환경오염물질 농도 측정을 대행하는 과정에서 배출업소와 결탁하여 허위 성적서를 발행하는 등 관련법을 위반하고 있어 추진하게 됐다.

측정대행 관리기준을 위반한 4개 업체와 불법 대기배출시설을 설치한 1개 업체 등 5개 업체가 적발됐다.

시는 지난해 측정대행업체를 집중 단속해 관리가 부실한 6곳을 적발한데 이어 이번 단속에서 측정 대행 계약관련 서류 제출 의무를 위반한 4곳을 적발했다. 적발된 위반행위자에 대해 형사 입건하는 한편 관련 부서와 자치구에 행정처분 부과를 요청할 예정이다.

양승찬 대전시 시민안전실장은 "새해에도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불법오염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수사를 벌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