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개인정보 보호 지능형 상담비서 '요양기관 자율상담봇' 서비스
심평원, 개인정보 보호 지능형 상담비서 '요양기관 자율상담봇' 서비스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6.09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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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양기관 개인정보 자율상담봇 상담 예시 ⓒ 심사평가원
▲ 요양기관 개인정보 자율상담봇 상담 예시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비대면 방식의 '요양기관 개인정보보호 자율상담봇' 서비스를 지난 5월 1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개인정보 보호 자율규제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주관으로 민간분야 개인정보 보호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다.

심사평가원은 의료분야 자율규제 전문기관으로 지정돼 국민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6개 의약단체와 협력하고 있다.

요양기관 개인정보 자율상담봇은 요양기관의 개인정보 보호 전담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해 담당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지능형 상담비서 서비스다.

자율상담봇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다년간 축적된 지식을 활용해 시공간 제약 없는 사용자 주도형 비대면 상담기능이다.

상담내용은 요양기관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 표준가이드' 46개 항목에 대한 다 빈도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었다.

서비스는 요양기관업무포털시스템에 접속 후 요양기관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다.

최동진 정보운영실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비대면 지능형 상담비서 자율상담봇 서비스를 자체 구축했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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