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청주시 관계자들이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주시
▲ 충북 청주시 관계자들이 도시재생 성과공유회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충북도와 제천시가 주최한 '2022년 충북도 도시재생 성과공유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7일 시에 따르면 도시재생 성과공유회는 지역 내 시·군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시·군 기초와 현장 센터별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분과별 성과발표를 통해 시상한다.

시는 공유회에서 '청주형 소규모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청주시 도시재생 첫걸음사업'을 주제로 도시재생 첫걸음사업의 운영성과와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청주시 도시재생 첫걸음사업은 도시재생분야의 주민 제안 공모사업으로, 지역주민이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사업을 기획하고 수행하는 사업이다.

조철주 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청주시 도시재생 첫걸음사업 운영을 통해 도시재생을 향한 첫걸음이 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예정"이며 "시 도시재생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