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추진 노력"
인천시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추진 노력"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8.24 10:20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프타임즈 = 김소연 기자) 인천시는 24일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 서울7호선 청라연장 사업 추진'과 관련된 온라인 시민청원에 공식 답변했다.

안영규 행정부시장은 영상답변을 통해 "공항철도-9호선 직결 사업 지연으로 인해 인천시민들도 피해를 볼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최근까지도 실무협의를 지속하고 있다"며 "입장 차이를 최대한 조율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청원은 공항철도-9호선 직결과 서울7호선 청라연장 사업이 인천시, 서울시, 국토부간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아 매우 불투명해진 상태로 정상 추진을 위한 인천시의 대책을 요청하며 청원이 이어졌고, 30일간 3230명의 공감으로 답변이 이뤄졌다.

안 부시장은 "공항철도-9호선 직결사업은 국토부와 서울시가 인천국제공항의 편리한 이용과 서울9호선 혼잡도 완화 목적으로 계획했으며, 2015년 6월 국토부와 서울시의 구체적인 사업비 분담규모도 협의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항철도-9호선 직결과 마찬가지로 서울7호선 청라 연장도 차량기지 신설 등 서울시의 요구가 있었지만 장애요소들을 모두 넘어가면서 결국 돌파해냈다"며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과 집중력을 발휘한 행정의 콜라보가 이뤄낸 값진 성과"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7호선 청라연장 사업은 "추가 역 신설 계획이 중요한 허들을 넘은 만큼 전체 공정 진행에 있어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신속하게 이후 절차들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답변 영상과 내용은 '인천은 소통e가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클릭하면 기사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