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시장 성장에 발맞춰 미래 고객인 MZ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메타버스 테스트베드를 금융과 연계하는 실험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메타버스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아바타와 가상 영업점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를 시도해 활용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철학인 'No.1 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직원들의 메타버스 활용과 경험 확산을 위해 게더 플랫폼을 활용한 'KB금융타운'을 지난 1일 오픈했다.
KB금융타운은 △금융·비즈센터 △재택센터 △놀이공간 등 3개의 공간으로 만들었다. 금융·비즈센터는 영업점, 홍보·채용 상담부스, 대강당, 소셜공간으로 구성했다.
재택센터는 재택 근무자와 사무실 근무 직원 간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도록 꾸몄으며 놀이공간에는 공원과 미로찾기 게임 등 휴식공간으로 만들었다.
지난 8일 테크그룹 임원들과 부서장들이 참여하는 경영진 회의와 외부업체와의 기술미팅 등을 KB금융타운에서 개최했다.
기술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금융 콘텐츠 개발도 추진할 예정이다.
로블록스 플랫폼이나 가상 현실기기를 활용한 가상금융 체험관을 실험할 예정이며 아바타와 AI를 활용해 메타버스 영업점을 구축해 고객상담·이체·상품 가입 등 금융 서비스 제공 가능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고객 선점과 금융혁신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 실험을 통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 채널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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