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4000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KB굿잡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온택트로 참여 가능한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전국 370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해 개최 첫날인 지난달 31일부터 7일 동안 9만4000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취업박람회는 '취업준비에서 화상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콘셉트로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구직자,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구직자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따라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프로그램과 사전녹화 형태의 화상면접을 운영해 실시간 온라인 면접에 부담을 느끼던 인사담당자들에게 편하게 구직자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기업인 '애자일소다'에 취업한 A씨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저에게 KB굿잡은 든든한 지원군이 됐다"며 "온라인 취업박람회라는 개념이 많이 생소했지만 KB굿잡 취업박람회 사이트 내 경력직 이직 준비 특강 영상이 경력기술서 준비, 면접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글로벌 물류업체인 태웅로직스에 취업한 B씨는 "370개의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이 참여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내가 희망하는 항공 수출입 분야에 맞는 채용공고를 접하고 취업까지 성공하는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성공취업 사례들을 접할 때마다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6월 11일까지 개최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여러분들의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