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22일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위해 '마이나슈 댄스'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나트륨과 당류 섭취를 줄이자는 의미의 '마이나슈'는 마이너스(-), 나트륨, 슈가(sugar)의 줄임말이다.
마이나슈 댄스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메시지를 표현하는 안무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 개최된 마이나슈 댄스챌린지 수상작의 주요 안무를 기초로 안무전문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자문을 거쳐 완성됐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응모자는 마이나슈 댄스를 따라 추는 숏폼 영상을 50초 이내로 제작해 해시태그와 개인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에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영상 게시 후 오는 9월 2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minasu2024.co.kr), 이메일(minasu2024@naver.com) 등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제출된 영상은 동작의 정확성, 전달성·창의성 등을 평가해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로 우수작 12팀을 선정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금과 식약처장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 인스타그램 등 SNS에 공개함과 동시에 학교·어린이집 등에 교육·홍보자료로 배포하고 식품안전의 날 등 대국민 캠페인에도 활용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콘텐츠를 개발하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odongkim@safetimes.co.kr
관련기사
- 식약처 '보툴리눔 제제' 비임상시험 수행기관과 간담회
- 항공기 내에서 병원균 검출 … 질병청 위생점검 강화
-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동물이용 생물안전 3등급' 획득
- 렌즈 세척액에 '미생물' … 동국제약 제품 등 4종 판매금지
- 알레르기 유발물질 미표시 '우리생칼국수' 회수 조치
- 행안부 '2024 안전교육 콘텐츠' 활용 공모전
-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약품 '생체시료 분석 질의응답집' 발간
- '환자 부작용 의약품 성분' 66개에서 113개로 확대 제공
- 건강한 대한민국 이끌 '식의약 영리더' 발대식
- 식약처 '염소탕 질병에 효과' … 과장광고 업체 9곳 적발
- 식약처 상반기 '기능성화장품' 심사 … 자외선차단제 최다
- 식약처 전문가가 찾아가는 '마약류 예방 교육'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