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가 11월 시민표창 시상식을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 청주시
▲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가운데)이 11월 시민표창 시상식에 참여하고 있다. ⓒ 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14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11월 시민표창 시상식'을 갖고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정신을 가지고 맡은 바 일을 실천하고 있는 시정발전 유공자 36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방자치유공 1명, 희망나눔 캠페인 유공 1명,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는 시정발전 모범시민 9명, 희생과 나눔으로 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왕 2명, 지역의 독서문화 발전 유공 6명, 건강생활 실천 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17명에 각각 표창패 등을 수여했다.

행사에서 '10월 자원봉사왕'에 선정된 안복환 개신동 봉사대원은 생산적일손봉사활동, 무료급식봉사활동 등 2019년 2월부터 청주시자원봉사자로 등록한 후 383회(1241시간)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11월 자원봉사왕 오병관 송절동 봉사대원은 중앙공원 급식봉사활동, 취약계층 밑반찬지원활동, 플라스틱 재활용 캠페인 참여 등 2009년부터 시자원봉사자로 등록한 후 394회(2334시간) 꾸준히 참여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 수상하게 됐다.

시는 초등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조기확립을 위해 상당보건소에서 매년 진행하는 '2022년 청주시 건강생활실천 포스터 공모전'에 참가해 건강생활실천 아이디어 우수작품에 선정된 17명도 시상했다. 당선작은 상당보건소 1층 로비에 1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역사회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고 봉사하는 여러분 덕분에  더 좋은 청주 실현에 한 발 더 크게 나아갈 수 있었다"며 "사회에 귀감이 되는 시민 분들께 감사드리고 축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