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 XM3는 시동 꺼짐 현상으로 또 다시 리콜에 들어간다. ⓒ 국토부
▲ 르노 XM3는 시동 꺼짐 현상으로 또다시 리콜에 들어간다. ⓒ 국토부

국토교통부는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텔란티스코리아, 테슬라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에프엠케이에서 제작·수입·판매한 23개 차종 4만1746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2일 밝혔다.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제작·수입·판매한 XM3 등 2개 차종 2만8892대는 2020년 7월부터 시동 꺼짐 현상이 있어 리콜을 했지만 이후에도 동일 현상이 발생해 추가적으로 리콜에 들어간다.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Peugeot 3008 1.5 BlueHDi 등 13개 차종 7605대도 시동 꺼짐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테슬라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모델Y 등 2개 차종 4056대는 후방카메라 영상 등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았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EQA 250 1077대는 사고 발생 시 사고기록장치에 일부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돼 우선 수입사에서 리콜을 진행하고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Mercedes-AMG GT 등 3개 차종 93대는 동력전달축과 엔진·변속기 간 연결 부품의 접착 불량이 발생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에비에이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3대는 시동 꺼짐 가능성이 나타났다.

에프엠케이에서 수입·판매한 마세라티 MC20 10대는 후미등 점등 시 깜박거림이 발생해 리콜에 들어간다.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고,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수리 비용을 보상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차대번호를 입력하면 리콜대상 여부·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국토부 #리콜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