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링크제니시스, 인공지능 사업 합작 법인 '파인링크' 설립
한림대의료원-링크제니시스, 인공지능 사업 합작 법인 '파인링크' 설립
  • 신승민 기자
  • 승인 2021.08.03 13:3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욱 파인이노베이션 대표(오른쪽)와 정성우 링크제니시스 대표가 파인링크를 설립 후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림대의료원
▲ 김동욱 파인이노베이션 대표(오른쪽)와 정성우 링크제니시스 대표가 파인링크를 설립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림대의료원

한림대의료원은 인공지능 전문기업 링크제니시스와 합작법인회사를 설립했다고 3일 밝혔다.

한림대의료원과 링크제니시스는 지난달 27일 인공지능 기반 의료용 소프트웨어 기업 '파인링크'를 설립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김동욱 파인이노베이션 대표와 정성우 링크제니시스 대표가 경영을 맡는다.

파인링크는 한림대의료원이 지닌 임상·연구·특허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 첨단기술, 링크제니시스의 업무자동화 솔루션·딥러닝 기반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해 △지능형 의료 플랫폼 △AI 진단 알고리즘 △병원 운용 인공지능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사업화할 계획이다.

파인링크는 한림대의료원에 설립된 AI 자문위원회의 도움도 받는다. 자문위원회는 인공지능 기술 아이템에 대한 우수성·시장성·유효성 등 사업화 가능성에 대한 종합적 평가와 최종 사업화 추진 여부를 확인하는 조직으로, 조범주 한림대성심병원 안과 교수와 한림대의료원 산하 의료진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동욱 대표는 "한림대의료원은 50년간 축적된 기초·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마트병원을 만들고 디지털 혁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인공지능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며 "우리의 데이터와 기술, 링크제니시스 기술을 합쳐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병원 플랫폼을 만들고 미래 병원 IT 사업을 리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정성우 대표는 "헬스케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는 뛰어난 기술과 방대한 의료데이터 모두가 필요한 분야"라며 "각 분야를 선도하는 양사의 협업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