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전의면 신방리 일원에 조성되는 세종복합일반산업단지 조감도 ⓒ 세종시
▲ 세종시 전의면 신방리 일원에 조성되는 세종복합일반산업단지 조감도. ⓒ 세종시

세종시 전의면 신방리 일원에 세종복합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된다. 시는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를 거쳐 세종복합일반산단의 신규 조성계획을 승인했다고 6일 밝혔다.

세종복합일반산단은 세종복합산업단지와 5곳 기업이 실수요자로 참여하고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았다.

세종복합산단은 산업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기장비, 금속가공, 기계 장비 제조업 등 첨단 산업 등을 유치업종으로 선정했다.

특히, 입주 의향을 가진 36곳 업체의 입주 면적이 세종복합일반산단 총 산업시설용지 계획 면적을 크게 상회해 원활한 산업단지 조성이 예상된다.

세종복합일반산단은 국도1호선과 서울세종고속도로 IC와도 인접해 있으며, 전의·첨단·미래와 벤처밸리·전동·스마트그린 산단 등 북부권 주요 산단과 맞닿아 산업단지 클러스터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세종복합일반산단 조성이 본격 추진되면 4771명의 고용창출효과와 1조 5500억 원의 경제파급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시 북부권 산업단지 정주여건 개선계획에 따라 배후 주거단지 건설이 진행 중으로 직주근접 등 근로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양원창 시 경제산업국장은 "북부지역의 경제활성화와 균형발전에 역할을 다하는 우수한 산업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