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종신용보증재단 기본재산 200억 전액 확보
세종시, 세종신용보증재단 기본재산 200억 전액 확보
  • 박흠찬 기자
  • 승인 2021.06.25 16:5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신용보증재단 기본재산 조성을 위한 금융기관 출연 업무협약식을 했다. ⓒ 세종시
▲ 양원창 세종시 경제산업국장, 이범구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 이춘희 세종시장, 윤순기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부행장(왼쪽부터)이 세종신용보증재단 기본재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세종시

세종시가 세종신용보증재단 기본재산 마련을 위해 NH농협은행세종영업본부, 하나은행충청영업그룹과 금융기관 출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NH농협은행과 하나은행은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 후 각 20억원씩 40억원을 출연하게 된다.

세종신용보증재단 기본재산 목표 200억원 중 올해 정부 본예산을 통한 국비 80억원과 시 추경예산을 통한 시비 80억원 마련에 이어 나머지 40억원을 금융기관을 통해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세종신용보증재단 출범을 위해 사업계획서·정관 마련, 발기인과 임원 구성 등을 거쳐 설립인가에 필요한 제반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할 예정이다.

세종신용보증재단이 설립되면 그동안 공주, 천안을 방문해야 하던 관내 상인들의 시간과 이동거리가 크게 단축되고,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을 위한 기본재산 200억 원이 모두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 개선을 위해 세종신용보증재단 설립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