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광운대에 창업지원 SNK-클리닉센터 1·2개관
노원구, 광운대에 창업지원 SNK-클리닉센터 1·2개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11.23 13:5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연계 창업거점센터인  광운대 캠퍼스타운 SNK-클리닉1,2센터 개관식에서 오승록구청장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 노원구
▲ 지역 연계 창업거점센터인 광운대 캠퍼스타운 SNK-클리닉1,2센터 개관식에서 오승록구청장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 노원구

서울 노원구는 지역 연계 창업거점센터 SNK-클리닉1, 2센터가 광운대 캠퍼스타운에서 개관했다고 23일 밝혔다

SNK-클리닉센터의 SNK는 서울시(Seoul), 노원구(Nowon), 광운대(Gwangwoon)의 영문 앞 글자다. 창업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치유한다는 뜻에서 주치의 개념을 도입해 클리닉센터로 이름지었다.

클리닉1센터는 광운로 15길 51(월계1동)에 있다. 연면적 329㎡규모다. 광운대 옛 기숙사를 리모델링, 지하1층에서 지상 3층의 창업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지하1층은 회의실, 2층은 전시공간과 공용카페, 2층은 창업스튜디오, 3층은 체류형 창업공간으로 활용한다.

클리닉2센터는 광운대 도서관 건물 지하 1층에 있다. 연면적 283㎡ 규모로 빔프로젝트를 갖춘 오픈형 강의 공간, 창업부스, 회의실 등이 갖춰져 있다.

SNK-클리닉센터1·2 개관으로 2022년까지 광운대 종합형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모든 시설이 문을 열었다. 앞서 완공된 SNK-비타민센터는 3D프린터실, 세미나실을 갖춰 초기창업팀의 입주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SNK-스타트업스테이션은 예비창업자들이 입주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노원구는 광운대캠퍼스타운 사업추진단과 협력해 2022년까지 경진대회 등을 통해 우수 창업가들을 선발해 시설 입주 기업들을 선발하고 창업교육프로그램 및 창업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광운대의 종합형 캠퍼스타운을 포함 인덕대 종합형 캠퍼스타운, 삼육대·서울과학기술대·서울여대 단위형 캠퍼스타운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도시관리과에 캠퍼스타운조성팀을 조직해 운영 중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클리닉센터가 미래 창업 생태계 조성의 거점으로 발돋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주민과 청년 창업가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관내 대학들과 지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