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소방 관계자들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하고 있다. ⓒ 전기안전공사
▲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소방 관계자들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하고 있다. ⓒ 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가 복합재난에 대비해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진행했다.

1일 한국전기안전공사에 따르면 복합재난 대응 통합연계훈련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전북 완주군, 완주소방서, 경찰서, 육군 9585부대, 전기공사협회 등 15개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국민참여단과 지역주민 410여명도 참여했다.

훈련은 지진 발생에 따라 건축물붕괴, 폭발, 화재, 정전 등 복합재난을 가정하고 재난 초기에 재난복구지원본부를 가동해 신속한 구조활동과 긴급복구를 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해 상황전파 등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소방서는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활동을 진행하고 군부대와 보건소 등 유관기관은 부상자 응급처치와 치료를 병행해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했다.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지속적으로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유관기관 협력과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해 국민이 신뢰하는 재난대응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