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생방 테러 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이 오는 26일 대구시 동구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에서 열린다. ⓒ 국토부
▲ 화생방 테러 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이 오는 26일 대구시 동구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에서 열린다. ⓒ 국토부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는 오는 26일 '화생방 테러 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훈련에는 △국토부 항공교통본부 △119 특수구조대 △경찰청 △환경청 △보건소 5개 기관이 참여한다.

훈련은 항공교통본부로 배달된 택배상자에서 미상의 기체가 누출돼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실제와 같이 진행된다. 119구급차 등 차량 6대와 정밀복합가스측정기, 제독기 등 다수의 화학장비가 동원될 예정이다.

훈련은 △항공교통본부 초동대응 △경찰청 현장 통제 △119특수구조대 인명구조와 검체 탐지 △환경청 미상의 물질 탐지 △보건소 응급의료실 설치 △119특수구조대 제독 순으로 진행된다.

김상수 항공교통본부장은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테러는 국민의 안전은 물론 사회·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무척 크다"며 "어떤 위기에도 대응할 수 있는 완벽한 국가 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