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경찰청과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해 손을 잡았다.
KB국민은행은 대포통장 감축과 정보 취약계층 고객 보호를 위한 지원 등 보이스피싱 근절사업을 경찰청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우선 경찰청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한다. 노출도와 홍보효과가 높은 대중교통 매체를 활용해 국민들이 최신 보이스피싱 사례를 쉽게 익히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경찰청이 주관하는 '보이스피싱 특별자수·신고기간'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신고기간 동안 영업점 내에 관련 포스터와 고객 안내장을 배치한다. 영업점 내 대고객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방송 빈도수를 증가시키는 등 고객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피해가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60대 이상 고령과 20대 청년 계층의 피해 비율은 늘어나고 있다"며 "대·내외 협력과 대고객 홍보·교육을 강화해 보이스피싱 방지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나은 기자
kneji01@saf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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