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가운데)가 2023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가운데)가 2023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사장님 자녀 290명에게 16억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3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행사에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 사랑의열매 심정미 본부장, 이의헌 점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외식업주 자녀에게 최대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비영리교육소셜벤처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특히 올해는 우아한형제들이 법인기금 2억원을 추가로 기부해 장학금 지원에 의지를 보탰다.

연간 학업지원금으로 고등학생은 300만원, 대학생은 400만원 혹은 주거비 지원금 600만원이 지급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지원자에게도 소정의 선물과 현재 준비하고 있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장학생들의 지원서를 읽어보니 관심분야를 찾고 그것에 정진하는 과정에서 고민이 많다고 느꼈다"며 "장학금을 통해서 그 고민을 덜어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가게 운영뿐만 아니라 외식업주들의 가정, 생계 등 전반에 걸친 애로사항을 살피는 것도 건강한 외식산업 생태계를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