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청주시가 설맞이 특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 세이프타임즈 DB
▲ 충북 청주시가 설맞이 특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 세이프타임즈 DB

충북 청주시는 설 명절을 맞아 원활한 농수산물 출하와 청주시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편리한 교통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설맞이 특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도매시장은 하루 평균 250여톤의 농수산물을 유통하는 물류센터로, 명절에는 농산물 출하 물류차량과 방문고객 증가로 하루 약 6800여대의 차량이 진·출입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시적 주차장 부족사태와 방문객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명절 전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시 도매시장관리과, 시시설관리공단, 도매시장 유통종사자, 해병대 전우회 등과 교통통제요원 30여명을 배치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도매시장 밖 정문과 후문은 흥덕경찰서에 인원지원을 요청해 교통통제를 추진하고, 교통 혼잡시 주차장을 탄력적으로 무료 개방해 도매시장 방문객 편익도모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명절을 맞아 전 도매시장 내 전기설비와 소방설비, 상하수도시설 등 안전점검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특별방역을 진행한다.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환경정비에 투입해 도매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장보기를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 전에 도매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몰려 주차 혼잡이 예상된다"며 "해당 기간은 후문주차장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키워드

#청주시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