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비자원은 제3기 한국소비자원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 한국소비자원은 제3기 한국소비자원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한국소비자원은 제3기 한국소비자원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는 국민이 직접 소비자정보 콘텐츠 제작과 평가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10팀, 31명으로 구성됐으며 8개월간 홈코노미·구독경제와 같은 신유형 소비, 한국소비자원 서비스 이용 후기 등에 관한 동영상 20편을 제작했다.

크리에이터 활동 수료증을 수여하고 전문가와 국민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크리에이터 5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시상했다.

대상은 이동통신서비스, 모바일상품권에 관한 영상을 제작한 김정남 팀이 차지했다. 수상작들은 한국소비자원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장덕진 원장은 "국민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라며 "다양한 소비자정보 제공을 위한 크리에이터 활동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