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스 앱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 SKT
▲ 패스 앱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 SKT

본인인증 앱 '패스(PASS)'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통신 3사는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 'QR X COOV'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 확인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통신 3사는 지난해부터 질병관리청과 협업을 통해 패스 앱 QR코드 기반의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전자예방접종증명과 연계해 패스 앱의 QR 출입증 화면에서 이용자의 백신 접종 정보를 추가 제공한다.

다중 이용시설 출입 때 백신 예방 접종 여부 확인이 필요하면 패스 앱의 QR 출입증과 해당 화면 하단에 노출되는 접종 완료·접종기간 등 정보를 제시하면 된다.

패스 앱의 QR 출입증 서비스는 최초 1회만 인증하면 이후 추가 재인증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 적다. QR코드를 생성할 때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는 등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백신접종 정보는 휴대전화 내부 안전영역에 보관돼 우수한 보안성까지 갖췄다. 매달 새롭게 전화번호 인증을 받는 번거로움 없이 QR 출입증 서비스와 간편하게 인용할 수 있어 많은 이용이 기대된다.

통신3사는 보안성과 편의성을 갖춘 패스 앱을 통해 QR 출입증 등 코로나19 방역과 관련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