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항암 양성자방사선 치료비' 배타적사용권 획득
하나손보 '항암 양성자방사선 치료비' 배타적사용권 획득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1.04 16:14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손해보험이 '항암 양성자방사선 치료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 하나손해보험
▲ 하나손해보험이 '항암 양성자방사선치료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은 업계최초로 개발한 '항암 양성자방사선치료비'가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아 3개월간의 배타적사용권 획득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배타적사용권은 일종의 보험특허권으로 생명·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가 독창성, 진보성,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금융상품에 부여한다.

사용권을 획득하면 일정기간 동안 다른 보험사들은 관련 상품을 출시할 수 없다.

하나손해보험은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특약을 오는 3월 28일까지 3개월간 단독 판매가 가능하다.

하나손해보험이 빠른 시일에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할 수 있었던 건 업계 최초로 항암 양성자방사선치료를 보장해주는 것이 독창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항암 양성자방사선치료비는 '하나 가득담은 암보험'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특약이다. 가입하면 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으로 항암 양성자방사선치료시 최대 2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항암 양성자방사선치료는 기존의 방사선 치료와 달리 양성자의 물리적 특성을 이용해 정상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해 암세포를 죽이는 방식으로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높여주지만 치료비가 많이 들어 환자의 경제적 부담이 컸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치료비 부담이 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하나손해보험에서는 업계 최초로 항암 양성자방사선치료비 특약을 출시했다"며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