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법 위반 냉장 만두 제조업체 '12곳' 덜미
식품위생법 위반 냉장 만두 제조업체 '12곳' 덜미
  • 김희리 기자
  • 승인 2020.03.04 11:50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통기한 초과 표기와 비위생적 제조실로 적발된 만두 가공 업체. ⓒ 식약처
▲ 유통기한 초과 표기와 비위생적 제조실로 적발된 만두 가공 업체.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냉장 만두류를 생산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 45곳을 집중 점검한 결과 12곳을 적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국민 간식으로 많이 소비되는 만두류의 안전관리를 위해 지난 1월 6일부터 2월 14일까지 냉장 만두류를 생산하는 식품제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요 위반 내용은 △표시 위반(4곳) △자가품질검사 미실시(1곳) △원료수불부 및 생산일지 미작성(1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4곳) △기타(2곳) 등이다.

이번에 적발된 12곳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경북 경산시 소재 A업체는 '납짝만두' 제품을 제조하면서 유통기한을 품목제조보고한 내용보다 1~2일 초과 표시해 보관하다 적발됐다.

아울러 만두소를 만드는 제조·가공실은 제대로 청소를 하지 않아 바닥은 배수구가 막혀 물이 차고 검은 물때가 끼여 있는 등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았다.

부산 사상구 소재 B업체는 냉장보관으로 품목제조보고한 '누리왕만두'와 '누리김치만두' 제품을 품목제조보고한 사실과 다르게 냉동보관하다가 적발됐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선호하고 많이 소비되는 식품의 안전한 공급을 위해 특별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이나 식품안전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나 민원상담 전화(☎110)로 신고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