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온라인 농·수산물 제품을 집중 수거·검사한다. ⓒ 세이프타임즈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온라인 농·수산물 제품을 집중 수거·검사한다. ⓒ 세이프타임즈

"장 보다가 하나를 깜빡했어요"

장을 다 보고 왔는데 꼭 하나를 빠뜨려 난감했던 적 있으시죠?

그럴 때마다 유용하게 활용하는 게 온라인 농·수산물 배송 시스템인데요. 자기 전 주문해놓으면 아침에 도착해서 참 편리하죠.

하지만 어디서 어떤 과정으로 우리 집까지 오는지 전혀 알 수 없어 불안한 마음을 가지신 소비자분들도 많았는데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온라인 농·수산물 판매량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주거래 농·수산물 제품에 대해 지난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집중 수거·검사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검사 대상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소비자들이 많이 검색하는 농·수산물의 생산 시기 등을 고려해 사과·고구마·당근 등 농산물 180건과 주꾸미·멸치·가리비 등 수산물 120건을 선정했다고 해요.

수거한 농산물은 잔류농약·중금속·곰팡이독소 등을 검사하고 수산물은 금지 동물용 의약품 사용 여부와 중금속 기준·규격 적합 여부 등을 검사해 부적합 농·수산물은 신속하게 판매금지·회수 조치하겠다고 하니 안심하고 소비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워드

#새벽배송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