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경찰청이 롯데칠성음료, 환경재단과 ESG 사회공헌 캠페인을 할 것을 협약하고 있다. ⓒ 해경청
▲ 해양경찰청이 롯데칠성음료, 환경재단과 ESG 사회공헌 캠페인을 할 것을 협약하고 있다. ⓒ 해경청

해양경찰청이 롯데칠성음료, 환경재단과 해양환경보전활동을 전개한다.

해양경찰청은 28일 롯데칠성음료, 환경재단과 맑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체결한 '깨끗하고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에 이어 체결되는 것으로, 롯데칠성음료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국민·기관·기업이 모두 참여하는 해양환경보전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전국 392개 소매점에서 바다숲 복원을 테마로 한 'ESG 사회공헌매대'를 운영하며 기획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소비자 참여를 통해 '바다의 숨결, 우리의 약속 "해양환경보전"'이라는 주제의 해양환경보전 공모전 수상작들을 홍보한다.

아울러 ESG 사회공헌매대 운영을 통해 확보한 판매수익금 일부는 바다숲 조성을 위한 지원금으로 기부되고, 향후 잘피(바다숲을 조성하기 좋은 해초류로 1㎢당 83,000톤의 탄소를 저장하는 헌화 식물)이식 등 해양환경보전 활동에 활용될 계획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국민·기관·기업이 모두 참여하는 해양환경보전 공익활동을 추진하는 기반이 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민·관 협력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