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삼오구(대표 주재형)의 '웰릿(WELLIT) 이뮨베라' 효능·효과 문구가 '과대 광고'가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의약외품인 것처럼 광고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웰릿은 SNS 등을 통해 비염 없애는 젤리, 비염퇴치, 바이러스사멸 등 자극적인 광고 문구로 제품을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어 논란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선 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관련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등 식약처의 점검으로부터 눈속임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식약처에 따르면 건강기능성식품을 '과대 광고' 후 의약외품처럼 소비자를 속여 팔다 적발되면, 1·2·3차 영업정지 후 마지막엔 폐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삼오구는 웰릿뿐만 아니라 데일리원더 등 다른 제품들의 광고도 비슷하게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계속 되는 과대·허위 광고로 소비자들의 피해만 커지고 있어, 식약처의 더욱 강화된 조치가 필요해 보이는 때입니다.
관련기사
- [세이프 톡] 생활약속 기분전환 'FDA·ISO인증' 사실 아니었다
- [세이프 톡] '키 성장' 부스트랩 '라비킷 베개' 광고 속지마세요
- [세이프 톡] '교보·키움증권' 배임 혐의 '딱 걸렸네'
- [세이프 톡] 7억짜리 강남 '스트레스 프리존' 효과는 '글쎄'
- [세이프 톡] 핸즈코퍼레이션, 환경법규 '왜' 안 지키나요
- [세이프 톡] 하이모 가발 구매 '눈탱이' 조심하세요
- [세이프 톡] '빗물받이' 막히면 누군간 '또' 죽는다
- [세이프 톡] 셀리트 브로멜라인 '과대 광고' 의혹에도 모르쇠
- [세이프 톡] '간호사 피눈물' 한양대병원 '갑질 의사' 누구신가요
- [세이프 톡] 컬러풀솔루션 '카미' 광고 믿어도 되나요
- [속보] 이삼오구 '의약품 오인광고' 경찰 조사 받는다
- [속보] '의약품 오인광고' 이삼오구 대표, 결국 국감 출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