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삼오구(대표 주재형)의 웰릿(WELLIT) 이뮨베라 효능·효과 문구가 과대 광고가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 이삼오구(대표 주재형)의 웰릿(WELLIT) 이뮨베라 효능·효과 문구가 과대 광고가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최근 이삼오구(대표 주재형)의 '웰릿(WELLIT) 이뮨베라' 효능·효과 문구가 '과대 광고'가 아니냐는 소비자들의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임에도 불구하고 의약외품인 것처럼 광고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웰릿은 SNS 등을 통해 비염 없애는 젤리, 비염퇴치, 바이러스사멸 등 자극적인 광고 문구로 제품을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어 논란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선 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관련 내용을 표시하지 않는 등 식약처의 점검으로부터 눈속임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식약처에 따르면 건강기능성식품을 '과대 광고' 후 의약외품처럼 소비자를 속여 팔다 적발되면, 1·2·3차 영업정지 후 마지막엔 폐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삼오구는 웰릿뿐만 아니라 데일리원더 등 다른 제품들의 광고도 비슷하게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계속 되는 과대·허위 광고로 소비자들의 피해만 커지고 있어, 식약처의 더욱 강화된 조치가 필요해 보이는 때입니다.

☞ [단독] 이삼오구 '웰릿 이뮨베라' 광고만 보면 '만병통치약'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