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인단속장비가 설치돼있는 인천시 노인보호구역. ⓒ 인천시
▲ 무인단속장비가 설치돼있는 인천시 노인보호구역. ⓒ 인천시

인천시는 시민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2023 교통안전 진행계획'을 수립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진행계획은 지난해 대비 교통사고 사망자수 18% 감소를 중점 목표로 한다. 

시는 올해 254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교통안전 시설 확충 △보호구역 안전 강화 △교통안전 의식 개선 △예방중심 안전관리 등 4개 분야에 대한 37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연령대별 사망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고령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고령자 통행이 빈번한 시설을 대상으로 노인보호구역 19곳을 추가 지정해 208개로 늘리고 그동안 미설치됐던 노인보호구역 내 무인단속장비를 최초로 40대 설치한다.

또 여성운전자회원으로 구성된 교통안전리더들이 6000여명의 고령자에 대해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또 운전면허 자진반납 고령운전자 교통비 지원 인원도 7800여명으로 확대하는 등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 대책을 중점 추진한다.

김준성 인천시 교통국장은 "운전자나 보행자 모두 항상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누구나 교통사고 가해자나 피해자가 될 수 있음을 인식해 교통안전 행동을 생활화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