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민아 한미약품 JVM 해외사업팀 이사와 사라 달마소 옴니셀 인터내셔널 부사장이ⓒ 한미약품
▲ 손민아 한미약품 제이브이엔(JVM) 해외사업팀 이사(오른쪽)와 사라 달마소 옴니셀 인터내셔널 부사장이 영국 전역에 제이브이엠 제품을 판매하는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 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의 해외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한미약품이 영국 자동 조제기 시장에 직접 진출한다.

한미약품은 글로벌 조제 자동화 분야 전문기업인 '옴니셀'과 영국 전역에 제이브이엠 제품을 판매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글로벌기업 옴니셀은 1992년 설립된 나스닥 상장사로 북미와 영국에 6만여 거래처를 확보한 의약품 투약과 조제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옴니셀과의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제이브이엠의 혁신적 의약품 조제 자동화기기를 옴니셀에 직접 납품한다.

한미약품은 제이브이엠의 △전자동 정제 분류와 포장 시스템(ATDPS) △전자동 블리스터카드 포장 시스템(DBS) △전자동 의약품 검수 솔루션(VIZEN) △전자동 조제 커팅과 와인딩 시스템(WIZER) 등 혁신 기기들을 옴니셀을 통해 공급해 영국 약사들에게 자동 조제기에 대한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손민아 한미약품 JVM 해외사업팀 이사는 "최근 비대면 원격 의료와 의약품 온라인 배송이 확대되고 있는 영국 시장 진출은 제이브이엠과 한미약품의 지속 가능 성장에 이바지하겠다"며 "옴니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미약품이 영국을 넘어 유럽 약사들의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