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메타버스 콘텐츠와 생태계의 주요 트렌드 향후 변화를 조망하기 위한 '2022 앨리스콘'을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2일 콘진원에 따르면 앨리스콘은 국내외 메타버스와 연관산업 전문가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메타버스, 콘텐츠로 새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게임,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장르와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에 대해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메타버스 콘텐츠 성장을 위한 도전과 당면과제'를 주제로 진행한다.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이자 세계적인 미래학자 돈 탭스콧(Don Tapscott)과 거의 모든 IT의 역사의 저자 정지훈 최고비전책임자가 연사로 나선다.

메타버스 환경 속에서 콘텐츠 IP와 블록체인의 결합 사례와 비즈니스 전략, 미래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2022 앨리스콘은 콘진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생중계한다. 자세한 내용은 앨리스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래 원장은 "콘퍼런스를 통해 메타버스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과 제작, 소비 환경의 변화에 대해 전반적으로 조망하고, 콘텐츠기업과 창작자들에게 깊이 있는 이해와 통찰을 제공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