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ESG 특화 '파란 하늘 정기적금' 출시
하나저축은행, ESG 특화 '파란 하늘 정기적금' 출시
  • 배재범 기자
  • 승인 2022.01.07 11:16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원 환경기부금 조성, 최대 연 5% 금리
▲ 하나저축은행 파란 하늘 정기적금. ⓒ 하나은행
▲ 하나저축은행 파란 하늘 정기적금. ⓒ 하나은행

하나저축은행은 손님과 함께하는 ESG 활동 확산을 위해 최대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파란 하늘 정기적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파란 하늘 정기적금은 하나저축은행이 적금 가입 손님 1인당 5000원의 환경기부금을 적립하는 ESG 특화 금융상품이다. 

하나저축은행 재원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환경단체를 통해 대기 오염 개선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손님은 적금 상품 가입으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인 1계좌, 계약기간 1년, 월 불입금 최대 2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저축은행 모바일 앱 로그인 횟수와 마케팅 동의 여부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특히 모바일 앱 로그인 횟수에 따른 우대금리는 가입 기간중 12회 로그인으로 연 2%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상품 가입 후 6개월 이상 유지 시 적금 불입 회차에 관계 없이 해지시점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제공함으로써 손님 혜택과 편의성을 높였다.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손님의 친환경 활동을 지원하고자 ESG 특화 금융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생활 속에서 손쉽게 참여 가능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란 하늘 정기 적금의 상품설명서 확인과 신규 가입은 인터넷 하나저축은행 하나디지털뱅크, 하나저축은행 및 하나은행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