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 서울대 행정대학원 국내외 해양안보정책 특강에서 발언하고 있다. ⓒ 해양경찰청
▲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 서울대 행정대학원 국내외 해양안보정책 특강에서 발언하고 있다. ⓒ 해양경찰청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이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국내외 해양안보정책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해양경찰청은 김 청장이 서울대 행정대학원 디지털플랫폼정부혁신과정 위탁교육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신해양강국 건설을 위한 해양안보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서울대 행정대학원은 2003년부터 각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국정과제 관련 정책에 대한 학술행사 '정책&지식 포럼'을 열고 있다.

특강은 디지털플랫폼정부혁신과정을 듣고 있는 주요 부처 과장급들과 해양 안보 정책에 관심 있는 석·박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 청장은 최근 국내외 해양안보 정세와 해양 감시망 체계, 아세안 국가와의 협력 강화 등 정책들을 소개했다. 현장에서 듣기 어려운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 "올해는 해양경찰청 창설 7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며 "해경은 해양 안보를 담당하는 한 축으로서 우리 바다를 지키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