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제기되고 있는 성비위·갑질 발생원인에 대한 해양경찰청의 설명이 비난을 받고 있다.  ⓒ 해양경찰청
▲ 매년 제기되고 있는 성비위·갑질 발생원인에 대한 해양경찰청의 설명이 비난을 받고 있다. ⓒ 해양경찰청

매년 제기되고 있는 성비위·갑질 발생원인에 대한 해양경찰청의 설명이 비난을 받고 있다. 

19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신정훈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화순)이 해경으로부터 제출받은 '해경 성비위·갑질 근절대책 보고'자료에 따르면 성 비위와 갑질의 원인으로 '남성 위주의 조직과 기성세대와 다른 MZ 세대'가 거론됐다.

▲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신 의원은 해당 설명은 성과 세대 갈등을 부추기는 발언으로 성급한 일반화이자 유사한 다른 조직까지 비하한다고 지적했다.

최근 3년간 해경에서 발생한 297건의 비위·성 비위 사건 중 37건(12%)이 성비위 사건이다.

연도별 징계 건수는 2021년 80건, 지난해 140건, 올해 77건으로 구체적 사유로는 불건전 이성 교제, 근무지이탈, 불법도박장 운영, 성희롱, 성추행, 폭행, 살인 등 다양했다.

신정훈 의원은 "진단이 잘못되면 처방이 잘못될 수밖에 없다"며 "세대간 갈등을 부추기는 발언이 아닌 조직 내 문제 원인을 분석해 실효적인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