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
ⓒ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전은 국민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한 보장성 강화 정책 내용을 알리고 국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전 주제는 국민을 대상으로 의료비 경감정책으로 가계에 도움이 된 사연이나 긍정적 체험 등 다양한 이야기다.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2017년 8월 정부가 발표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에 대한 내용이나 국민 의료비 경감을 위한 각종 정책을 중심으로 한다.

접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에 게시된 응모서식에 4~6페이지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는 다음 달 1일부터 5월 2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6월 말 수상작 16편을 선정한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 장려상 각 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국민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