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연구개발투자 우수단체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연구개발투자 우수단체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연구개발투자 우수단체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표창은 공공기관 연구개발투자 권고의 실효성을 높이고, 기관의 자율적인 투자 확대를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기술원은 소방용품 실용화 공동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연구 투자실적과 성과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기술원은 소방분야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비를 확대해 왔다.

이로 인해 민간일자리 창출, 기술료 확보, 시제품 개발, 지적재산권 취득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소방 제조업체와 공동연구로 수행한 실용화 연구분야에서는 민간일자리 창출 효과가 최근 3년간 매년 38% 이상 증가했다.

연구개발 성공의 척도인 개발제품의 새로운 시장 확보 및 판매에 따른 기술료 납부실적은 매년 100% 증가했다.

권순경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지원을 통해 소방산업체의 기술력 향상과 더불어 국내 소방산업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