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ㅎㅎ마트'가 25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를 통해 첫 방송됐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위해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을 통해 소상공인 제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하고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작된 콘텐츠다.

방송인 하하, 지조, 강재준 등이 출연하고 15분 분량의 웹 예능 형태로 12편이 제작됐다. 구성은 마트 안에서 소상공인의 제품을 간접광고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영상을 시청하면서 하단 댓글 창의 제품별 구매링크를 통해 구매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1~4화 스튜디오 촬영편은 소상공인을 스튜디오로 초청해 직접 상품소개를 하고 소상공인만의 진솔한 사연을 듣는 시간이다.

1, 2회는 김세원 '바비조아' 대표와 조향희 '에코비오스' 대표가 출연해 입담을 선보였다.  이정미 '제이엠그린' 대표는 중기부 지원사업의 활용 사례를 홍보한다.

3, 4회는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대구지역 청년 소상공인을 초청해 위로하는 자리를 가진다. 반대로 매출이 크게 오른 이창원 '썬웨이브' 대표도 함께한다.

이밖에도 '아임', '명인베개' 등 여러 기업들이 출연해 볼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이후 다음달 8일에 방송되는 5회부터 바닷가 마을에 마트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소상공인 제품 판촉에 나선 하하, 지조, 강재준의 좌충우돌 판매기를 방송한다.

단순한 제품 판촉을 넘어서 게임이나 벌칙 등 다양한 예능형 구성으로 지역 주민들의 프로그램 참여를 적극 유도하는 등 참여형 예능을 선보인다.

이준희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에 의한 콘텐츠로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고 온라인 진출을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날 수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