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인증서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네이버
▲ 네이버 인증서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네이버

네이버 인증서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9일 네이버에 따르면 사용자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간편인증 로그인 시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할 수 있고 네이버 인증서 하나로 국세청 홈택스와 손택스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전체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인증서는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네이버앱에서 비대면으로 발급받아 편리하게 인증과 전자서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인증서는 국세청뿐만 아니라 공공, 금융, 쇼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지난해 기준 2100여곳에서 사용자 본인 인증과 전자 서명을 위해 네이버 인증서를 적용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네이버 인증서의 대표적인 제휴처로는 △정부24, 국방부, 청약홈, 건강보험공단 등 각종 공공기관 △현대백화점그룹, 롯데그룹, CJ그룹 통합멤버십 △대한항공, 아시아항공 등 항공사 △업비트, 코인원 등 가상화폐거래소 등이 있으며 제휴처는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네이버 출입증, 자격증, 전자증명서, 전자문서, 학생동문인증 등 네이버의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휴처 확대와 더불어 네이버 인증서의 보안성도 한층 더 강화됐다.

네이버는 지난해 사용자가 더 안전하게 네이버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인증서로 인증할 때마다 사용자의 안드로이드 기기 내 피싱, 해킹 등 악성앱을 탐지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자체적인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운영해 안정적으로 인증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난·재해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때를 대비해 백업과 복구 절차도 수립해 이행하고 있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 리더는 "악성앱 탐지, 인증서 도용 방지 정책 등 서비스 보안성을 더욱 강화하고 제휴처를 확대해 사용자들이 본인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