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개최

국민안전처는 25일 정부세종청사 국세청동에서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8개 시ㆍ도에서 예선을 거쳐 올라온 초등부 12개 팀, 중ㆍ고등부 6개 팀 등 18개 팀 300여명이 참가해 지진발생 시 대처요령, 화재 시 대피방법 등을 주제로 경연을 펼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는 국민안전처, 한국소방안전협회가 주관하고 교육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시설협회가 후원한다.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는 학교, 지역사회 등 일상생활 주변의 안전위험요소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보고 스스로 문제점을 발굴하면서 해결방법도 제시해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배우는 것이다.

참가팀 전원과 지도교사에게는 심사결과에 따라 교육부장관상, 국민안전처장관상, EBS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박인용 국민안전처장관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활 속 안전위험요소를 찾아내 개선해 보려는 노력이 아름답다"며 "앞으로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가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함양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