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브더칠드런이 초등 교사 조사 과정에서 생활지도를 아동학대로 판단해 비판을 받고 있다. ⓒ 세이브더칠드런
▲ 세이브더칠드런이 초등 교사 조사 과정에서 생활지도를 아동학대로 판단해 비판을 받고 있다. ⓒ 세이브더칠드런

최근 사망한 대전 초등학교 교사에 대한 아동학대 조사과정에서 국제아동권리단체 세이브더칠드런이 '정서 학대' 의견을 낸 것이 알려졌다.

11일 전국초등교사노동조합 등에 따르면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지난 7일 숨진 대전 초등 교사 A씨는 2019년 한 학부모로부터 아동학대로 신고 당했다.

다른 친구를 괴롭히거나 A씨의 지도를 따르지 않는 학생 등을 훈육했기 때문이다.

교육청 장학사는 혐의가 없다고 판단했지만 아동학대 조사기관으로 참여한 세이브더칠드런은 '정서 학대'로 판단했다.

이에 사건이 경찰로 넘어가 A씨는 10개월 동안 경찰과 검찰 조사를 받은 끝에 무혐의를 받았다.

A씨는 지난 7월 초등교사노조가 진행한 교권침해사례 모집에서 자신이 겪은 일을 밝혔다.

그는 "세이브더칠드런의 어이없는 결정을 경험했다. 그들은 교육 현장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고 이해하려고 하지도 않았다"며 "3년이란 시간 동안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스스로를 다독였지만 서이초 선생님의 사건을 보고 공포가 떠올라 울기만 했다"고 적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며 세이브더칠드런에 대한 비판이 커지고 있다. 후원 취소도 이어지고 있다.

대전교사노조 관계자는 "아동 관련 단체라 후원하는 교사들이 많았는데 해지하고 있다"며 "해당 단체의 교육·행사 협조 요청을 거부하자는 움직임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