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갱신했다. ⓒ 소방산업기술원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발굴하기 위한 제15회 대한민국 소방산업대상 수상자를 공모한다. ⓒ 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발굴하기 위한 '2023년 제15회 대한민국 소방산업대상' 수상자를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방산업대상은 신제품·신기술·연구개발, 소방용품 산업디자인 개발을 통한 우수 기술인·기업(단체) 발굴을 위해 매년 시행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 대상은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기업(단체) △소방용품·장비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산업)디자인 등이다. 공모 부문은 △기술진흥 △신기술실용화 △디자인 등 3개다.

올해는 소방산업대상과 우수디자인 공모전을 통합 시상한다. 시상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7개 훈격, 모두 30점으로 소방분야 전문가, 국민대표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김일수 소방산업기술원장은 "시상 제도를 통해 소방 산업계의 사기가 높아지길 바란다"며 "대한민국 소방산업의 발전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