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라이브커머스로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
17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는 최근 패션뷰티 업계의 대세 유통채널이 된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하고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ESG 활동이다.
2018년부터 LG생활건강은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금까지 130여명의 수강생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교육을 받았고 이중 유튜브 구독자수 1만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여러 명이다.
내뷰크는 이들의 사회 진출과 취업의 발판을 제공하고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대세 유통 채널로 주목받으며 올 한 해만 9조원대 시장 규모로 추산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주목했다.
기존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라이브(Live) 기능을 강화한 내뷰크 5기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내뷰크 5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5기에는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 취업준비생, 연극배우, 아나운서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 244명이 지원했다.
5기 참가자들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에 필요한 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면서 제작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다양한 인프라도 지원받는다.
특히 이들로부터 라이브 제작 노하우와 방송 진행에 필요한 소통 화법을 전수받고 라이브 실습을 같이 하면서 1대1 코칭과 소그룹 트레이닝을 받는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다.
가장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는 참가자에게는 피지오겔, 빌리프 등 LG생활건강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실전 판매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전소란 내뷰크 5기는 "교육기관 같은 곳을 통한 전문적인 교육기회는 엄두를 내기 어려웠다"며 "최선을 다해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유명 쇼호스트로 성장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ESG팀 관계자는 "지속적인 투자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사회진출에 좌절된 인재들을 발굴·육성하는 ESG활동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LG생건 '과산화수소 무첨가' 미백치약 출시
- LG생건, 황변 얼룩과 냄새 없애는 '피지 디나자임 딥클린' 출시
- LG생활건강 '후' 디지털 뮤지엄 오픈
- LG생활건강,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 '세계1위'
- LG생활건강, 프로페셔널 단백질 본딩케어 '엘라스틴 바이오본드' 출시
- LG생활건강, 수분·보습 강점둔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 출시
- LG생활건강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공유회' 개최
- LG생활건강,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 출시
- LG생활건강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본딩 앰플&본딩 트리트먼트'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