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L.Heritage1947 리필스테이션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LG생활건강 L.Heritage1947 리필스테이션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 김미영 기자
  • 승인 2022.08.12 16:00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LG생활건강 L.Heritage 1947. ⓒ LG생활건강
▲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LG생활건강 L.Heritage 1947.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고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세계적 명성의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L.Heritage 매장은 LG생활건강이 친환경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만든 플래그쉽 매장으로 현재 서울 가로수길과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 두 매장에서는 헤어케어, 오랄케어, 스킨&바디케어 제품의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미니멀하면서도 모던한 감성을 동시에 담아낸 인테리어로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생활용품 용기들을 수거해 재탄생시킨 업사이클링(up-cycling) 친환경 인테리어 마감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공간은 '리필 스테이션'과 닥터그루트, 피지오겔, 벨먼 등의 브랜드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대표 공간 '빌려쓰는 지구 리필 스테이션'은 LG생활건강의 대표 샴푸와 바디워시 등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리필 용기에 소분해 구매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강화되고 리필 상품에 대한 시대적 니즈가 증대됨에 따라 고객의 안전과 환경까지 생각한 클린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