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대전 둔산우체국 집배원이 코로나19 재택치료자들에게 배송할 재택치료키트 상자를 이륜차에 싣고 있다. ⓒ 우본

우체국 집배원이 코로나19 재택치료자들에게 재택치료키트를 배송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국가기관으로서 공적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범정부적인 코로나 극복을 위해 우체국 집배원이 재택치료키트를 배송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국의 우체국과 보건소에서 재택치료키트의 원활한 배송을 위한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에서 배송 정보(성명·주소·연락처)를 인터넷 우체국에 등록하면 집배원이 당일 비대면으로 배송한다.

국민들은 전국 배송망을 갖추고 있는 우체국을 통해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재택치료키트를 받을 수 있다.

배송이 완료되면 배송완료 메시지(문자·카카오톡)를 발송하기 때문에 집에서 안내메시지를 확인한 후 받으면 된다. 재택치료키트에는 해열제, 체온계, 산소포화도측정기, 세척용소독제 등이 들어있다.

재택치료키트를 받는 대상자는 오미크론 맞춤형 방역 재택치료 개편에 따라 60세 이상, 먹는 치료제 투약 대상자 등 집중관리군이다.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은 "국민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마다 우체국은 국가기관으로서 공적역할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며 "재택치료자들이 하루빨리 완쾌하고 모든 국민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