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부겸 국무총리가 27일 서울 동부 구치소를 방문해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 김부겸 국무총리가 서울 동부 구치소를 방문해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7일 오전 서울동부구치소를 방문해 교정 시설의 코로나19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설 명절 기간에도 근무할 교정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는 유병철 법무부 교정본 부장으로부터 서울동부구치소의 코로나19 대응 현황과 교정 시설의 코로나 대응체계를 보고받고, 중앙통제실을 점검했다.

김 총리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와 밀폐된 시설에 많은 사람이 생활하는 교정 시설의 특성을 고려할 때 작은 빈틈으로도 코로나 집단감염으로 빠르게 확산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입소자 등을 통한 외부 유입을 사전 차단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백신 접종 및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확산 방지 조치 등 교정 시설 방역관리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철저한 방역으로 수용자 안전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나 그 과정에서 과도한 기본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달라"고 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