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지역대학 위기극복 공동대응에 나선다. ⓒ 대전시
▲ 대전시가 지역대학 위기극복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 대전시

대전시가 지역대학의 위기 극복을 위해 공동대응에 나선다.

시와 대전세종연구원은 30일 지자체와 지역대학 간 상생협력 방안 논의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대세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지역대학 살리기'의 일환으로 지역대학의 위기 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역 내·외 전문가의 주제발표와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주제발표자로 나선 이종호 경상국립대 산학협력정책연구소장은 '지역·대학 상생을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 지역산업의 가치사슬 역량 강화를 위한 공유대학 기반 인재양성체계 구축과 지역대학의 역량별 특성화 및 분업관계 유도를 강조했다.

이강주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은 일본 교토의 지역·대학 연합체제 구축 사례와 한양대의 산업체와 지역사회 연계형 문제해결중심 교육 모델을 들면서 지역의 산학관 연계협력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강병수 충남대 대외협력위원회위원장을 좌장으로 대전대, 목원대, 충남대, 한남대 등 지역 대학의 교수들이 참석해 지자체 대학 간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유한준 대전시 청년정책과장은 "시와 지역대학 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통한 지역의 선순환을 기대하며 시에서도 토론회에서 구체화된 의견 중 가능한 내용은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