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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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21 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O2O는 실제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에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다.

소진공은 효과적인 온라인 진출을 위해 민간 O2O 플랫폼 운영기관인 SK플래닛, 섹타나인, 우아한형제들 등 3개사와 협업한다.

1만6000개 소상공인 업체를 지원할 계획이며 소상공인은 SK플래닛, 섹타나인, 우아한형제들 중 1개사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신청은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www.sbiz.or.kr)에서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이기에 신청 인원 초과시 공고 기간이더라도 사전에 마감될 수 있다.

기한내 신청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여부 확인 등 자격검토를 거쳐 지원대상이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소상공인은 1개 업체당 25만원 내외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시럽 월렛 모바일 홍보 푸쉬 3000건, 모바일 홍보 배너 3개월 등이 지원된다.

섹타나인은 점포 고객관리 솔루션 서비스 3년 제공, 해피스크린 플랫폼 전면광고 노출 20만회 등을 지원받게 된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울트라콜이나 배민상회에서 사용 가능한 비즈포인트 25만 포인트 등이 지원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비대면·온라인으로 재편되고 있는 유통시장에 소상공인이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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