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은 올해 제38회를 맞이한 '2020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과 경찰청이 공동주최하고 손해보험협회가 후원한 공모전은 '보행자 보호를 위한 교통 안전거리 두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공모전은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28일까지 접수, 170편의 작품이 접수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로 15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수상자는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특별상 50만원의 상금과 경찰청장과 공단 이사장 상장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전국 버스정보시스템, 옥외전광판 등에 송출돼 '보행자 보호를 위한 교통 안전거리 두기'를 통해 교통약자 보행 안전 강화와 경각심을 제고 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보행자를 보호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공단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oroadblog),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KoROAD_official)에 수상작을 공개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운전자뿐 아니라 보행자도 조심해야 한다는 이미지 제고로 보행자 사고 감소를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배려·양보하는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홍보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진광태 기자
safetimesjin@gmail.com
관련기사
- 도로교통공단, 배우 양택조와 '교통약자 배려 캠페인'
- 도로교통공단 24일 'TBN 충북교통방송' 첫 전파 송출
- 양택조가 느낀 운전면허 반납 후 삶의 변화 5가지
- 교통안전공단, 안전속도 지키고 '우리동네 히어로' 되자
- 도로교통공단 '10·11월 교통사고 최다' … "가을 행락철 운전 주의"
- 도로교통공단 '호둥이와 표지판 4형제' 누리꾼상 수상
- [2020 국감] 대구·제주 어린이 보호구역 미지정율 58% '전국 최하위'
- 도로교통공단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체험교육' 캠페인
- 교통안전공단 "무단횡단 사망사고 62% 고령자"
- 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ZERO 캠페인 열어 … 12월은 더 조심해야
-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 부르는 '블랙아이스' 대비법 소개
- 교통안전공단 "달라지는 자동차검사 항목 확인하세요"
- 도로교통공단 "겨울철 운전 안전수칙 철저하게"
- 설 연휴 전날 교통사고 증가 … 귀성길 안전운전 주의
-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발급 온라인 접수·예약 가능
- 긴급자동차 교통안전교육 '비대면 온라인 교육' 전환
-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제16대 이사장 취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