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 일자리카페 청년취업특강 포스터. ⓒ 강동구
▲ 강동구 일자리카페 청년취업특강 포스터. ⓒ 강동구

서울 강동구는 취업전선에 뛰어든 청년들이 지역 생활권 안에서 편리하게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일자리카페'를 운영한다.

강동구 일자리카페는 취업상담, 멘토링, 취업특강 등 구직자에게 꼭 필요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기여하는 취업준비 공간이다.

15~39세 이하의 청년구직자들이 대상으로 강동구 '스터디카페 위드유'에서 운영한다.

카페에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세미나룸과 채용정보, 공채일정, 면접 등 취업정보를 하나로 모은 키오스크(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가 설치돼 있다.

취업에 필요한 종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청년취업특강 프로그램은 △자소서 작성 가이드와 첨삭 △호감가는 셀프 면접 메이크업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고득점 풀이 꿀팁 △ 합격하는 면접 스피치컨설팅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울일자리포털' 사이트에 가입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하면 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구직시장이 힘든 상황이지만 청년들이 일자리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취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