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9대 대통령선거 투개표의 안전을 위한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행자부, 국민안전처, 경찰청, 우정사업본부, KT, 한국전력공사 관계자가 참석해 투개표소 경비ㆍ소방ㆍ전기ㆍ통신 대책과 투표함ㆍ투표용지 이송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행자부는 사전투표기간과 투개표 당일 지원상황실을 운영해 각종 사건ㆍ사고 발생시 선관위ㆍ자치단체ㆍ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안전처는 투개표소 소방ㆍ방화시설을 점검하고 투개표 당일 전국 소방관서에 특별경계근무를 발동할 계획이다.

경찰청은 전체 경찰관서에 선거경비상황실을 운영하며 선거일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전력과 KT는 투개표 시 안정적인 전력ㆍ통신 공급을 위해 사전 정밀점검을 실시하고 긴급 복구체계를 가동하기로 했다.

우정사업본부도 선거일까지 선거우편물 특별소통 기간을 설정해 선거우편물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송달할 계획이다.

회의를 주재한 심덕섭 행자부 지방행정실장은 "유관기관간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국민들의 안전한 투표 참여와 개표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