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T
▲  SKT 관계자들이 CCTV 화면을 분석하며 AI 산업안전 패키지를 테스트하고 있다. ⓒ SKT

SK텔레콤이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해주는 AI 산업안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AI 산업안전 패키지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유무선 통신망과 클라우드 서비스 등 인프라를 통합 제공한다.

SKT는 AI 기술을 적용해 △AI 영상 관제 △작업자 안전 관리 △환경·설비 모니터링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업에 적용한 결과, 사고 대응 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제조 기업이 AI 영상관제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사고 인식부터 초기 대응, 후속 조치를 포함한 사고 대응 시간이 기존 대비 84%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패키지는 다양한 솔루션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관제 플랫폼도 제공한다.

이에따라 기업 고객은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솔루션에서 발송하는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김경덕 SKT 엔터프라이즈 사업부장은 "AI 산업안전 패키지가 산업 현장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AI 기술을 활용해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